← 목록으로 / Back
?

“하루 한 잔인데도 위험 15%↑… '이 음료'가 간암 부른다”

단 음료를 매일 한 컵만 마셔도 간암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. 10일(현지시간) 데일리메일은 미국 국립암연구소(NCI) 연구진의 연구를 인용해 당분이 첨가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

open1 claims1 sourcesEditorial update 2026. 06. 16.Evidence collected 2026. 6. 17. AM 11:32:41

팩트체크 트랙 분류

커머스· 16

탐지 신호: medical_claim

사건 발생 지역

추정 위치: 현지시, 국립암연구

주장 (1)

“하루 한 잔인데도 위험 15%↑… '이 음료'가 간암 부른다”

단 음료를 매일 한 컵만 마셔도 간암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. 10일(현지시간) 데일리메일은 미국 국립암연구소(NCI) 연구진의 연구를 인용해 당분이 첨가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

주장 → 출처 → 수집 시각
Naver Trending ·
SHA-256 36e78a3524958f61
자동 점수는 분류 보조이며 사실 판정이 아닙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