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reaLog Fact-check Card
?
[샷!] 급기야 고1 재수까지…'내신 리셋'
Updated: 2026. 6. 19. PM 10:17:36
Primary Claim
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
KoreaLog Fact-check Card
Updated: 2026. 6. 19. PM 10:17:36
Primary Claim
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