← 목록으로 / Back
?

[샷!] 급기야 고1 재수까지…'내신 리셋'

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

open1 claims1 sourcesUpdated 6/19/2026

팩트체크 트랙 분류

일반

사건 발생 지역

추정 위치: 서울

주장 (1)

[샷!] 급기야 고1 재수까지…'내신 리셋'

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

출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