← 목록으로 / Back
?
[샷!] 급기야 고1 재수까지…'내신 리셋'
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
open1 claims1 sourcesUpdated 6/19/2026
팩트체크 트랙 분류
일반사건 발생 지역
추정 위치: 서울
주장 (1)
–
[샷!] 급기야 고1 재수까지…'내신 리셋'
“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"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"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…"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" "상위권서 벗어난 80~90%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”